베이킹계 입문하면서 쿠키는 절대 만들지 않으리라 다짐했건만...
종종 이렇게 굽고 있네요. ㅋㅋㅋ

"쿠키를 꺼려했던 이유는 일단 나 스스로 좋아하는 과자가 아니었고
(특히 어렸을 때는 유독 샤브레 쿠키를 싫어했지요)
식탁에 베이킹 매트를 깔고 밀대로 미는 등의 수고로움이 귀찮았기 때문에..."

그.러.나.
이 녀석 오트밀 쿠키는 뜨는 쿠키라서
숟가락으로 떠서 모양만 둥글게 만들어주면 되더라고요~ ^ㅁ^

오트밀 쿠키
오트밀과 각종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모양은 울퉁불퉁 하지만
고소한 게 별미네요! >_<

9월이긴 하지만 아직은 날도 덥고 습도도 높네요.
덕분에 쿠키가 금새 눅눅해지더라고요.
쿠키 비닐에 쿠키랑 방습제를 하나씩 넣고 밀봉해두었어요.


  [재료]  지름 5~6cm 14개 분량
버터 90g
설탕 75g
소금 아주 조금
달걀 1
통밀가루 80g
호밀가루 40g
베이킹파우더 2g
오트밀 90g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 80g


  [준비하기]
1. 버터, 달걀 등 냉장 보관재료들은 베이킹 1시간 전 미리 꺼내주세요
2. 밀가루 등 재료들은 계량 후 체질을 해주세요
3. 오븐팬에 유산지를 깔아 팬닝 준비를 해주세요
4. 오븐을 180℃로 예열해주세요


  [만들기]
1. 볼에 실온상태의 말랑한 버터를 넣고 손 거품기로 풀어주세요
2. ①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마요네즈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 쿠키는 설탕 입자가 어느 정도 남아 있을 때까지만 휘핑해주세요 ^ㅁ^
3. ②에 달걀을 넣고 부드러운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4. ③에 통밀가루+호밀가루+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11를 긋는 느낌으로 섞어주세요
5. ④가 반쯤 섞였을 때 오트밀+견과류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 저는 다진호두, 슬라이스아몬드, 해바라기씨를 넣어줬답니다
6. 준비한 팬에 ⑥의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서 팬닝한 후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 팬닝한 후 모양 만들 때 숟가락에 물을 묻혀서 작업하면 편리해요

7. 180℃로 예열한 오븐에 10~15분간 구워주세요
8. 다 구운 오트밀 쿠키1~2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식힘망에 옮겨 식힌 후 냠냠~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