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그린티 컵케이크

2013. 1. 13. 20:42 | Posted by 너부리7
사년 새해가 밝은 지도 벌써 13일째네요. ㅋㅋㅋ
새해 첫 날 품었던 계획들은 잘 진행되고 계신가요?


전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가는 해를 보낼 때면 너무나 아쉬웠답니다.
또 새해를 맞을 때면 비록 작심삼일이라도 많은 계획들을 세우곤 했었었지요...

그.러.나. 이제는 아무런 느낌이 없네요.
20131월을 맞은 게 아니라
그냥 201213월이 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
이것이 나이를 먹었다는 증거겠지요... 흑흑흑...


어쨌거나 여러분들 다시 한 번 새해 福 많이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컵케이크로 유명한 "이샘" 님의 레시피 중에서
화이트 그린티 컵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레시피에는 화이트 초콜렛 버터크림을 얹었는데
귀찮아서 저번에 만들어두었던 "크림치즈 프로스팅" 을 올렸어요.
원활한 베이킹을 위해서 하루빨리 키친에이드 믹싱기를 장만하고 싶네요.
 







이트 린티 케이크







White  Green  Tea  Cup  Cake

컵케이크들 위에 다양하게 장식을 해보았어요.
하트 스프링클, 화이트 초코칩, 발로나 진주 크런치, 발로나 초콜렛 등등...
저는 하트 모양으로 올려놓은 진주 크런치가 제일 맘에 드네요. ^^







사실 컵케이크들은 제 입맛에는 많이 달아서
원 레시피보다 설탕을 10% 정도 줄이곤 한답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홍차나 아메리카노 한 잔,
여름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과 곁들이면 좋겠죠?







Happy Baking
 





  [재료]  10~12개 분량
버터 120g
설탕 
180g
소금 2g
달걀 2
박력분 180g
말차가루(또는 녹차가루) 10g
베이킹파우더 6g
우유 125g

*크림치즈 프로스팅
버터 80g
크림치즈 150g
슈거파우더 200g



  [준비하기]
1. 버터, 달걀 등 냉장 보관 재료들은 베이킹 1시간 전 미리 꺼내두세요
2. 박력분, 말차가루, 베이킹파우더는 계량 후 체질을 해주세요
3. 머핀 팬에 유산지 컵을 넣어 팬닝 준비를 해주세요
4. 오븐을 170℃로 예열해주세요
      → 오븐에 따라 ±10℃ 정도 가감해주세요



  [만들기]
1. 볼에 실온상태의 버터를 넣고 풀어주세요
2. ①에 설탕+소금을 넣고 마요네즈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3. ②에 
달걀
넣고 부드러운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 달걀 1개를 넣은 후 1분이상 휘핑해주셔야 분리현상이 없어요! ⊙_⊙;
4. ③에 우유1/2 → 박력분+말차(녹차)가루+베이킹소다 우유1/2 순으로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가볍게 섞어주면
반죽 완성~!
5. ④의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준비해 둔 팬에
70% 팬닝
해주세요
6. ⑤를
170의 오븐에서 20~25가량 구운 후 식힘망에 올려 충분히 식혀
      → 오븐에 따라 굽는 온도는 ±10℃ 정도 가감해주세요
        (제가 쓰는 동양매직 스팀오븐에는 170℃ → 20분이 적당하더라고요)

7. 식힌 컵케이크에 크림치즈 프로스팅을 올린 후 스프링클 또는 색 설탕 등으로
    취향껏 예쁘게 장식해주면 화이트 그린티 컵케이크 완성~!


*크림치즈 프로스팅
1. 볼에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준 뒤 크림치즈를 1/2씩 나눠 넣으면서
   부드러운 크림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 주세요
2. ①에 슈거파우더를 1/2씩 나눠 넣으면서
   아이보리색 마요네즈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 주세요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