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고구마순 볶음

2013. 2. 23. 23:59 | Posted by 너부리7

월대보름  D-1
오곡밥, 9가지 나물, 부럼, 귀밝이술 등등...
정월대보름 준비는 잘 되어가고 계세요?


독립을 하기 전까지만 해도
모친께서 아침에 부럼도 챙겨주시고
말린 밤까지 넣은 특제(?) 오곡밥에
9가지는 아니더라도 대여섯 가지 나물은 해주셨지만
이제는 스스로 해결해야죠.  


솔직히 부럼은 독립한 이후 깨물어 본 적이 없는 듯 싶네요.
그래도 오곡밥이랑 한 두 가지 나물 정도는 챙겨먹고 있답니다.
올 정월대보름 역시도... ㅋㅋㅋ


정월대보름에 먹는 9가지 나물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건고구마순 볶음' 을 만들어봤어요.








건고구마순 볶음








나물에는 역시 들기름이 제격!
들기름과 들깨가루를 듬뿍 넣고 볶았더니 고소한 게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

음... 나물을 볶았으니 이제 오곡밥을 지을 차례네요...







행복한 요리 시간 되세요~

 

 




  [재료] 
건고구마순 50g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금 조금 → 기호에 따라 가감
들기름 2큰술
1→ 멸치육수를 쓰면 더 맛있어요
들깨가루 2큰술
다진파 2큰술



  [준비하기] 
1. 건고구마순은 서너번 씻은 후 미지근한 물에 하룻밤 정도 담가 불려주세요 
2. ①을 끓는 물에 30 정도 삶아주세요

 


  [만들기] 
1. 삶은 건고구마순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볼에 건고구마순+국간장+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3. 달군 들기름을 두른 후 ②를 넣고 2~3분간 볶아주세요
4. ③에 1을 넣고 뚜껑을 닫은 후 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 한 5분 정도 걸렸네요
5. ④에 들깨가루+다진파을 넣고 1분간 볶아주면 고소한 건고구마순 볶음 완성~!

To Be Continued...